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2편]실업급여 첫 신청하기 (사유 : 임금체불)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이전에는 [1편] 임금체불로 인한 실업급여신청하기 을 포스팅했었잖아요. 아시다시피 그 날 바로 다 실업신청까지 끝내려고 했었는데, 임금체불확인서 서류를 사업장에서 작성하는 거라서 그날 하루에 못 끝내고 1편 포스팅했던 그다음날에 다시 서로 다 마련해서 고용복지센터를 찾았답니다.

 

임금체불로 인해 실업급여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바래요.

 

임금체불 실업급여 신청시 필요한 서류

임금체불 실업급여 신청시 필요한 서류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이번에는 임금체불로 인해 실업급...

blog.naver.com

               

전 급여내역서는 이미 출력해놨고, 월급 입출금 내역서는 팩스로 받았는데.. 임금체불확인서는 생각도 못했어요. 아무래도 생소한 서류이잖아요. 전 직장에 가서 임금체불확인서 받으러 갔는데, 담당자께서 안계셔서 내일 처리될 것 같아요. 처리 되면 그 다음 이야기도 포스팅 할께요! 일처리되는대로 알려드릴께요. 

혹시 임금체불확인서 서식이 필요하시다면 ☞  [서식] 임금체불 확인서 다운 하시면 되요 : )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용센터 방문

오늘도 날씨가 바람이 많이 불고 먹구름이 잔뜩 끼어있는 날씨예요. 전 직장에서 임금체불확인서 받아서 오는 길이예요. 어제 방문했던 고용센터예요.

 

실업급여신청 대기표를 뽑고 기다렸어요. 오전에 비해 오후는 더 한산해서 좋더라구요. 준비되었던 서류를 제출했어요. 직원분이 서류 검토해보겠다고 하셔서  잠시 앞에 있는 의자에 앉아있었어요

 

실업급여 신청이 완료됐다고 하시면서 제가 제출한 서류에 대해 몇가지 여쭤보시더라구요.

"0월0일에 입사한거 맞으시죠?"

"0월0일까지 근무하고 퇴사하신거 맞으시죠?"

"급여 못받으신게 0월,0월 맞으시죠?"

" (위에 사진) 앞에 있는 내용 해당되는 거 없으시죠?"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수급자격이 된다고 하셔서 요거 작성해오라고 하시더라구요. 책상에 예시가 있어서 참고 하면서 작성했어요. 수급자격인정신청서 작성했습니다.

 

 

작성해서 제출했어요.

 

실업급여 수급자 - 1차 실업인정 안내문

실업급여 수급자 신청이 끝났어요. 다음번에 1차 실업인정일에 참석하라고 안내받았어요. 그리고 수급자격 동영상 (인터넷) 교육 및 구직등록하라고 안내받았어요. 수급자격 교육은 인터넷과 오프라인으로 방문해서 교육받을 수 있는데 인터넷교육 받기로 선택했어요.

 

실업급여 수급자격 동영상 들어야겠어요!  이상 [2편]실업급여 첫 신청하기 (사유 : 임금체불) 이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3편] 수급자격 동영상 인터넷 교육 수료하기 로 찾아뵐께요!

 

감사합니다. 이상 달토깽이였습니다.

 

 

 

 

[실업급여 3편] 1차 실업인정 - 수급자격 동영상 교육 및 구직등록안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실업급여1편] 임금체불로 인한 실업급여신청하기 1편에서는 처음 임금체불로 인한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거라 미리 알아보고 고용복지센터 방문했지만 입금체불확인서는 사업장에서..

romance-dal315.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