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실업급여4편] 1차 실업인정 - 고용센터 참석교육(첫교육/OT)


 

[실업급여1편] 임금체불로 인한 실업급여신청하기 1편에서는 처음 임금체불로 인한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거라 미리 알아보고 고용복지센터 방문했지만 입금체불확인서는 사업장에서 받아오는 서류로 사업장을 방문해서 받아와야했어요. 그래서 1편은 주로 어떤 서류 필요한지 알아보는 편입니다.

[실업급여2편] 실업급여 첫 신청 (사유:임금체불) 2편에서는 1편에서 임금체불 실업급여서류를 확인 했던 부분을 바탕으로 서류 준비해서 실질적으로 고용노동센터에 제출하고 실업급여 신청하기까지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담았어요.

[실업급여 3편] 1차 실업인정 - 수급자격 동영상 교육 및 구직등록안내  3편에서는 수급자격 동영상 교육 및 구직등록을 완료할꺼예요. 우선 고용보험 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구직등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볼께요.

이번 [실업급여4편] 1차 실업인정 - 고용센터 참석교육(첫교육/OT) 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해볼께요! 

 

[실업급여2편] 실업급여 첫 신청 (사유:임금체불) 까지 했을때 1차 실업인정 안내문을 줬어요. 1월 21일날 참석하라구요. 그래서 1월 21일 3시 약속되어있어 2시 30분정도에 도착했는데, 너무 일찍 들어갈까봐 다른 곳에서 머물다가 10분전에 들어 갔어요 : ) 그런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앉아계시더라구요. 

 

요 위에 부분은 [실업급여 3편] 1차 실업인정 - 수급자격 동영상 교육 및 구직등록안내  에서 이미 듣고 왔지요!

 

 

 

교육 들어가기 10분전인데 실업인정하는 상담사쌤들하고 간단히 설명들은후 1차실업인증교육 들어가야합니당!


 

1차 실업급여인정 교육 <첫교육/OT> 동영상♥

 

 


 

 

교육에 들어왔어요! 아무래도 첫 실업급여 받다보니 요렇게 교육이 필요한 듯해요. 저는 늦게 들어온 편이었는데, 자리가 가득 찼더라구요. 대략 40명넘는 인원이었던 것 같아요. 

 

 

주의사항이랑 이런저런 실업급여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교육을 통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업인증이라는 건, 정해진 날에 고용센터로 방문출석을 하던지 저처럼 인터넷으로 출석인증할시에는 그 날에 전송하시면 되요. 안 지켜질 경우 실업급여는 소멸되요. 정확하게 잘하셔야겠죠?!

 

인터넷 실업인정신청 

저는 방문하고 인터넷 중에서 인터넷 실업인정신청을 했어요! 

 

 

실업급여라는 것은 고용보험 제도의 일환으로 실업자의 생활안정, 원활한 구직활동을 위해 일정기간 동안 지급되는 급여를 말해요. 그래서 열심히 구직활동을 해야해요! 

 

실업급여 구직급여 지급절차

지금 듣는 1차실업인증을 듣게 되면 8일분 구직급여를 받게 되요.

 

조기재취업을 하게 되면 조기채취업수당이라는 것도 있어요! 

 

 

 

구직활동도 입증을 해야하잖아요. 그런 방법들도 설명해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기재취업 하고 싶네요 ㅠㅠ

 

 

구직활동은 물론 이메일로 입사지원한 것도 포함되고, 사회봉사활동도 참여로도 가능하구요. 강좌, 취업지원프로그램 참여, 또 직업심리검사, 직업훈련수강, 자영업 준비활동 등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이상 [실업급여4편] 1차 실업인정 - 고용센터 참석교육(첫교육/OT)이야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