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매일 똑같은 반복되는 일상이 아닌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일하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이고 싶기 때문일꺼다.  예전에는 꼭 회사에 나가서 정장입고 얼굴보면서 일하는 것이 확실한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업무에 대한 결과가 좋으면 되지, 장소에 구애받을 필요는 없지않냐 그런 사회적인식도 변하기도 했고 꼭 대면업무하지 않아도 되는 플랫폼이 생기기 시작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일단 나는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면서 1인미디어크리에이터, 여행작가를 병행하면서 하고 싶다. 물론 지금은 아직까지 디지털에서 뚜렷한 수익이 발생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프리렌서는 아직 김칫국물 마시는 소리일지도 모르지만. 일단 꿈이라도 꿔보자. 누가 아나. 꿈이 이루어질지. 

일단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보지만, 솔직히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 일단 제가 아는 선에서는 정리해볼까해요. ㅠㅠ 너무 소소해서 부끄럽네요 ㅠㅠ 쫌 아시는 분 저 좀 이끌어주세요 ㅠㅠ 

 

1. 셔터스톡 / 사진판매하여 수익창출하기 

나는 일단 사진이 판매가능하다는 걸 알게되면서 크라우드픽 과 EyeEm 에서 사진 판매을 시작하기 했지요. 일단 다른 셔터스톡사이트같은 경우는 외국사이트인지라 하기가어렵고, 내가 등록해도 잘 판매가 안되는 것 같아 크리우드픽 같은 경우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라 접하기 쉬운 사이트라는 생각에 했죠. 지금 아마 2000원 - 3000원 수익이 나있는 상황인데, 사진 올리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어 아직 작업을 안하고 있어요. (핑계라면 핑계죠) 제가 사진을 엄청나게 많이 찍는터라 올리면 좋긴할텐데요 ㅠㅠ그래도나중에라도 올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수익이 나려면 외국사이트에서 전세계에서 팔리고 원하는 사진을 올리는 것이 좋을텐데 아직 그런 부분은 미흡한 것 같아요. 아직 제가 수익을 창출해내기에는 녹녹치 않아요 ㅠㅠ 

 

2. 글쓰기 수익창출프로젝트 ( 네이버애드포스트 / 구글애드센스)

초창기에 애드포스트 수익공개한 포스팅이구요. 최근에는 네이버가 애드광고를 개선해서 예전보다는 클릭이나 수익적인면에서 많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할수있어요. 초반에는 겨우 5천원정도였고, 이제는 이웃수나 조회수가 늘어나면서 한달에 만원꼴이다가 이번달에는 2만원이 넘어가는데 22,412원입니다. 물론 이번달이 하루가 더 남았으니 어떻게 되지는 모르겠으나 2만원이상으로 종결될것 같아요. 보니까 제가 통영에 사니까 통영에 관련광고글이 본문 바로 밑에 뜨게 되더라구요. 많이 개선했다고 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한계점이 있는 듯합니다. 그래도 수익이 점차 늘어나니까 신경은 써봐야겠어요!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어디 땅파도 천원도 안나옵니다!!! 아시죠. 구글애드센스는 아직 애드고시를 안봤고 애드고시 준비생이기때문에 나중에 수익이 나면 같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3.글쓰기 수익창출프로젝트 (해피캠퍼스) 

저는 대학교때 썼던 레포트들을 다 모아서 해피캠퍼스에 다 올렸어요~ 은근히 팔리더라구요. 지금도 팔리고 있습니다. 물론 최신정보의 글을 써서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더 잘팔렸겠지만 지금은 새로운 글을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수익이 계속 발생하고 있어요. 물론 금액이 이번달 확인해보니 만원정도 모였더라구요. 수익을 더 올릴려면 글 새로 업데이트해야하는 노력이 필요 한 것 같아요. 

<글쓰기로 부업하다> 글쓰기로 수익을 창출하고 싶어서 사서 읽어본 책입니다. 결론은 제가 이미 하고 있었던 해피캠퍼스 플랫폼을 통해서 수익을 내고, 글쓰기를 계속하다보면은 책도 낼수 있다. 종이책 뿐만 아니라 e-북도 만들어낼수 있으니 도전하길 바란다는 내용입니다 : )

 

 

 

4. 체험단 : 무료로 생필품체험하고 리뷰 작성하고, 생활비 아끼기 

아는 지인을 통해 체험단을 알게됐고, 점점 이웃도 늘어가고 조회수도 늘어나게 됐어요. 제가 좋아하는 글도 올리고 제품리뷰도 올리고~ 그러다보니 필요한 물건이 생기면 체험단을 통해 리뷰쓰는 댓가로 신청하곤했죠. 그러다가 정체기가 오고 이제 그만해야지 하면서도 중독처럼 되더라구요. 이제는 그 시기를 넘겨서 몇개만 빼고 자체하고 있는 중입니다. 물론 원고료 받으시면서 글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요 : ) 이제 네이버 블로그 일일방문자 2000명정도 됩니다. 일단 지금은 체험단도 잠시 보류중입니다. 

 

5. 기자단 활동 (1년짜리) 

시에서 모집하는 기자단에 응모하였고, 기자단이 되어 월 기사 2회 쓸수 있고, 원고료는 1회당 5만원이예요. 제가 12월달동한 기사를 월2회씩 쓴다면 1년에 120만원정도는 모을 수 있겠네요! 원고료는 받아서 그대로 모아놓을 예정이예요. 모아서 노트북을 사던, 여행을 가던 그건 나중에 생각해봐야겠어요! 

 


앞으로 하고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 하고 싶은 것들 ! 

 

-1인미디어창작차, 유튜버되기

- 여행작가, 책과 블로그 연재,작성 

- 책 출판하기

- 네이버스티커, 카카오 스티커 발행하기!

 

ps,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 제발요 ㅠㅠ  꿈만 꾸지 말고 노력하겠습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