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1초 만에 애드포스트 

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글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이번에 애드포스트 수입 지급 된다고 메일 왔습니다. 블로그 초반에는 애드포스트 신청하고 수시로 들어가서 애드포소트 수익이 얼마나 생겼나 구경했지만 지금은 그냥 예전보다는 수익이 많이 떨어진편이라 그냥 메일이 오면 확인하게 된것 같아요! 그냥 개인으로 신청할때는 지급이 되면 자동이체로 연결해놓은 경우는 5만원이상이면 자동으로 들어왔지만 사업자회원인경우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전자세금계신서를 7일까지 발행해줘야합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는 터라 정신없으니 오늘 휴일이니 챙겨서 해보려고요. 솔직히 세금계산서 1번만 발행하면 그 다음 부터는 메일보내는 것처럼 편하게 하실수 있어요! 어려운게 절대 아니랍니다. 

 

 

애드포스트 6만원이 지급될 잔액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저는 애드포스트 수익은 애드포스트 수익 따로 모아서 1주 금액만큼 모이면 네이버 주식 수집하려고요. ㅎㅎㅎ

 

 

세금계산서 발행할때 메일이랑 사업자 등록증번호가 필요해요.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애드포스트 보고서 - 지급처리내역에 있답니다. 저는 저번에 한번 발행하면서 정보를 등록해서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홈텍스 PC로 들어왔습니다. 법적으로도 전자세금계산서는 거래시기가 속한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발급하게끔되어있습니다. 물론 애드포스트에서는 7일까지 발급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팝업이 뜨네요.

잘못 발행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발행해야겠습니다!

 

 

 

요렇게 거채러를 저장해놓으면 불러오기만 하면 되니 계속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1초면 끝납니다.

 

 

작성일자는 공급연월일을 의미합니다. 정발행할때 보시면 작성일자는 그전달의 마지막날로 처리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전달의 마지막 날짜인 2월 29일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공급가액도 애드포스트에서 지급할 금액을 입력하시면 세액은 자동으로 반경됩니다. 품목 이름은 반드시 애드포스트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규격, 수량은 1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제 끝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해볼께요!

 

 

저는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고걸 입력해주면 됩니다.

 

 

 

요렇게 해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완료! 진짜 3분정도밖에 안걸려요. 로그인 하는 시간빼면 1초정도밖에 안걸려요!ㅎㅎ

대신 거래처랑 거래처 품목은 등록해놓으시면 불러오기만 하시면 됩니다!


Copyright ⓒ 2024 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같이 읽으면 좋은글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업자 전환 신청 | 달토깽이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업자전환 신청 글 ·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

blog.naver.com

 

 

애드포스트 사업자 역발행 대신 정발행 도 간편하게!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애드포스트를 사업자로 전환했습니다. 그래서 이번달에는 사업자로 수익을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