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나도 개설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카카오뷰 창작센터 개설 하기

글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티스토리 몇안되는 이웃님 피드보다가 카카오뷰 창작센터라는 곳에서 개설하고 글을 쓰신다는 소식을 듣게 됐어요. 저는 새로운 공간이 있고 새로운 소식에 반가웠어요. 한번 뭔지는 잘 몰라도 나도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론 당장하겠다고 해놓고선 시일이 걸렸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가 뭐야? 뭔지 모르지만 일단 시작해봐!

카카오뷰 창작센터

→카카오뷰 창작센터 바로가기




카카오뷰 창작센터

우선은 카카오 뷰 창작센터가 뭐하는 곳인지 궁금했는데, 내가 단지 발행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큐레이션? 미술관의 큐레이터처럼 내 컨텐츠뿐만 아니라 여러정보들을 내 시선으로 선택해서 보여줄수 있는 곳이네요. 물론 본인의 컨텐츠도 보여줄수 있고요. 카카오톡을 활용해서 접근성을 많이 높인 모습에 많은 이용이 기대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세상이야기, 심심할때 인스타피드 보듯이 카카오 가운데 눈모양 카카오뷰를 보게 되겠죠.








카카오뷰 창작센터 시작을 어떻게 하면 될까?

카카오뷰 창작센터 시작하기

우선 카카오뷰 창작센터 방법은 채널을 개설하고 서비스 연동하고 콘텐츠를 담으면 어느새 보드가 완성이 되네요. 신박하고 좋은 걸요!! ㅎㅎㅎ 특히나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 하시는 분은 필수로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시작도 안한 내 창작채널이 이미 있다?

 

달토깽이,네이버TV에 이어 카카오TV 개설하다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제가 https://romance-dal315.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잖...

blog.naver.co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처음하는 카카오뷰 창작채널이 왜있지? 그냥 멍때리면서 한참을 생각해보니 카카오에서 비즈니스파트너 채널 뭐 없어진다고 공지와서리.. 그래 없어지는 서비스이구나 해서 이름없음으로 바꾸고 활동을 중단시켜버렸는데 이렇게 새롭게 카카오뷰 창작센터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탄생을 했네요. 그래서 이미 몇건 포스트도 발행했고 했던 채널이고, 이미 친구추가도 십여분 되어있는 채널이라 이름만 새로입력하고 다시 시작하려했더니.. ㅎㅎㅎ 이름이 한번 바꾼 이력이 있어서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뭐..울며 겨자먹기로 어쩔수 없이 새로운 채널 개설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내 채널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카카오뷰 창작센터 내 채널 만들기

카카오뷰 창작센터 채널 만드는 것은 어렵지는 않으나 채널명을 뭘로 할지 어떤 주제로 할지 고민하다가 그냥 제가 본캐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명을 따서 하기로 했습니다.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로 하자니 매번 경제이야기만 하기도 그렇고 저는 여러분야의 주제를 다두기때문에.. ㅋㅋㅋ 말이 좋아 여러분야이지..그냥 잡다한 지식을 아는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을 좋아하고.. 잡블로그를 하다보니 딱 어떤 주제를 정해서 채널을 만들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그저 달토깽이란 사람의 시선과 관점에서 만드는 컨텐츠를 좋아해주실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채널명을 달토깽이랑 놀자로 해봤습니다.



카카오뷰 채널 개설 완료 했어요~

카카오톡 채널 개설 완료



창작채널 관리에서 본인의 SNS를 연결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연동하기


욕심이 많아서 티스토리 계정 5개 만들수 있다고 해서 미리 만들어놓았답니다. ㅎㅎ 그치만 티스토리 주소 같은 경우 한번 정하면 변경할수 없으니 유념하셔서 필요할때 그때그때 만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ㅋ




그래도 카카오뷰 창작센터 어떻게 하는 건지 모르겠다구?

카카오톡 뷰

볼거리는 만드는 거예요.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컨텐츠 20개를 묶어서 큰제목을 붙여주고 그걸 하나의 보드를 탄생시켜 발행하는 거죠. 클릭이 이루어지면 수익도 같이 발생하겠죠.


카카오톡 보드 에디터

보드 에디터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여러 주제들로 발행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크리스마스 준비하기 라는 주제를 했다면 그에 관련된 컨텐츠를 10개정도를 묶어서 발행하면 보드탄생하는거죠. 저는 네이버블로그랑 티스토리를 하고 있다보니 다른 사람의 컨텐츠보다는 주로 제 컨텐츠를 엮어서 큰 주제안에 컨텐츠를 담아보려고 해요. 중구난방으로 되어 있는 제 컨텐츠들을 큰 주제로 엮어서 발행하면 꽤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더 좋은 건 제가 네이버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집중하려고 하는데 티스토리는 그냥 위에 사진처럼 담아내기만 하면 된다는 거예요. 물론 네이버 블로그 컨텐츠도 데리고 올수 있어요. 링크 넣고 컨텐츠 담아내면 됩니다. 새로운 보드 발행할 생각에 너무 신나는 걸요!

우선 크리스마스 관련 보드랑 12월 가기전에 읽은 책들이라는 주제로 보드를 한번 엮어볼려고 해요. 아직 컨텐츠들은 발행은 안했지만 말이죠. 카카오뷰 창작센터가 있어서 얼마나 좋은 지 모르겠어요. 제가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등 여러곳에서 활동하니 내 컨텐츠들이 이리저리 있어서 한군데 있음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카카오뷰 창작센터는 티스토리 네이버스토리 등 관계없이 컨텐츠를 모아 하나의 보드로 만든다는 점이 참 매력적이고 마음에 들어요!! 새로운 걸 알게되서 쫌 많이 신났네요.



카카오 뷰로 수익도 받을 수 있다? YES!!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이라면, 발행한 보드가 10개 이상이라면 수익창출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다고 해요!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 컨텐츠 노출도 시키면서 또 수익도 얻어 갈수 있다고 하니 1석2조인듯합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 수익은 어떤 방식으로 되는거임?

카카오 뷰 창작센터 수익정산 서비스에서 정산할 수 있는 수익 정산은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과 “콘텐츠 광고 수익”이 있습니다.

◼︎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 뷰 에디터의 톡 채널을 추가 후에 사용하는 지면인 My뷰탭에서 발생하는 광고 매출을 배분하여 수익으로 지급합니다.
- 뷰 에디터의 에디팅이 사용자에게 얼마나 의미 있었는지에 따라서 배분율이 달라집니다.

◼︎ 콘텐츠 광고 수익
- 본인이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발행한 보드에서 해당 콘텐츠로 랜딩된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됨에 따라 해당 광고 수익의 일정 부분을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콘텐츠 광고 수익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는 카카오 내 서비스로 브런치, 카카오TV, 티스토리, 다음뉴스, 콘텐츠뷰의 5가지 서비스입니다.

음.. 저는 콘텐츠 큐레이션수익만 가져가는 걸로.. 티스토리는 예전에 애드핏으로 걸어놨었는데 트래픽이 많이 생긴걸로 인해 절 정지 시켰어요. 아니 .. 제가 아무 손댄것이 없는데 정지를 시켜서 얼토당토 안해서 그냥 구글 애드센스만 운영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카카오TV를 소홀히 했는데 네이버TV랑 같이 관리해야겠어요.




마지막으로 달토깽이랑 놀자 카카오채널 구독 해주세요

 

달토깽이랑놀자 QR코드.구독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뷰라는 게 이런거예요. 옆에 이미지 보시면 카톡 맨 하단 가운데 보시면 눈 모양 보이시죠? 그게 카카오톡 뷰입니다. 구독해주시면 아직은 발행한 컨텐츠가 없지만 나중에 발행하면 가운데 누르시면 보실수 있다는거죠.

헤헷. 앞으로 알찬 컨텐츠 엮어서 발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채널 구독해주시고, 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언제나 카카오채널 톡 통해서 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마지막으로 달토깽이랑 놀자 카카오채널 구독 해주세요감사합니다. 끝.


*카카오 뷰는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최신 버전 (V9.4.5 이상) 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하기 : 정산그룹 만들기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하기 : 정산그룹 만들기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조건 충족, 그 다음은 어떻게 해? 달토깽이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

romance-dal315.tistory.com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아시나요?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아시나요? 글사진 ❙ 달토깽이 저번에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개설했어요! 안녕하세요. ...

blog.naver.com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발생 조건

카카오뷰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 발생 조건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경제블로거 달토깽이 입니다. ...

blog.naver.com

 

 

카카오뷰 창작센터 수익조건 충족, 그 다음은 어떻게 해?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하기 이미지 클릭시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앞전에 카카오뷰를 알아...

blog.naver.com

 


 

Copyright ⓒ 2021.디지털 노마드 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