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저번 시간에 ①블로그 주제 정하기를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②블로그명과 닉네임을 정하기를 주제로 알려드려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명과 닉네임은 주제 정하기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왜냐 네이버블로그에서 검색되야 하니까요. 제가 오늘 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블로그명과 닉네임이 기억에 남게 하라.

블로그명과 닉네임은 기억되게 하는 걸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유명한 사람이면 이름이 어렵든 쉽든 이상한 기호가 들어있던 간에 태그를 넣지 않아도 알아서 찾아오는 블로그가 되겠지만 그렇지 않는 한 기억나게끔 하는 게 좋아요. 예를 들면 단순함도 수익어를 넣어서 기억에 남게 단하나의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만드셨으면 좋겠어요.

여행블로거 여블제니

제 첫블로그는 그런거 상관없이 만든 블로그라 언급하기는 그렇고, 부캐 최근에 개설한 블로그 닉네임은 기억나게끔 하면서도 부르기 쉽고 검색되기 쉽게 하려고 엄청나게 고심해서 한 3일정도 고심해서 만든 닉네임입니다. 그냥 닉네임을 '제니'로 했다면 기억에 전혀 남지 않게죠. 또 문제는 기억에 안남는 걸 떠나서 제니로 검색했을 때 무수한 블로거 동일한 닉네임의 블로거들이 검색된다는 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해낸 것이 앞에 '수식어'를 붙여주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흔한 닉네임이 단하나의 닉네임이 되는 겁니다. 예를 들면 지역명 + 제니 이렇게 하셔도 되고요. 통영제니 이런식으로 말이죠. 블로그 주제와 어울리는 이름으로 개설하며 많은 사람들이 카페를 찾기가 쉬워집니다.

 

 

 

 

블로그명과 닉네임에 블로그 주제를 담아라.

위에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기억하게 해라라는 말이 어쩌면 추상스럽게만 느껴지실 수 있어요. 그래서 구체적으로 말씀 드려볼께요.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다르게 하시는 분들 많아요. 하지만 일치하지 않을 경우 나중에 블로그 검색할때 블로그명으로 검색하든 닉네임으로 검색하든 검색이 되야하는데, 불일치 할 경우 검색이 되지 않을 수가 있어요.
예를 들어볼께요. 블로그명 : 여행블로거 여블제니 / 닉네임 : 여블제니 블로그 명에는 본인의 블로그 주제 + 닉네임을 결합해주시는 게 좋아요. 아셨죠? 그래야 네이버에서 검색이 됩니다.

 

 

달토깽이랑 놀자 블로그 (https://blog.naver.com/happymoon315)

이렇게 닉네임을 검색했을때 블로그가 바로 떠야해요. 그래야 나중에 사람들이 블로그를 찾아올수도 있어요. 달토깽이를 검색하면 달토깽이랑 놀자 제 블로그가 바로 검색이 되고 제가 쓴 컨텐츠들이 노출이 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여행블로그 여블제니(https://blog.naver.com/joa_jenny)

여행블로그 여블제니 같은 경우도 닉네임인 여블제니만 검색해도 네이버에서 검색 되었습니다. 달토깽이에 비해 여블제니는 컨텐츠가 많지 않지만 이렇게 노출이 잘되고 있습니다. 이점을 고려해서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한번 정하면 바꿀수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중에 변경도 가능하지만 처음에 정할때 변경하지 않도록 중요하게 고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를 브랜드화 해라. 

 

나를 브랜드화 하세요. 블로그는 또하나의 나를 브랜딩하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블로그는 나의 경험을 공유하는 글을 쓰는 곳입니다. 똑같은 주제 똑같은 물건이라고 하더라도 내가 사용하는 느낌과 사진 등을 공유하는 곳이예요. 내 생각을 이야기하는 곳입니다. 

그러기에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블로그에 표현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다고 막 얼굴을 노출하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물론 얼굴을 드러내고 하면 더 좋겠지만 그게 싫다면 얼굴 드러나지 않으면서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표현할수 있는 곳이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옆에 이미지는 네이버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통계입니다. 어떤 유입검색어로 블로그에 유입했나 확인할수 있습니다. 

 

보이세요? 옆에보시면 달토깽이로 블로그 유입된거 보이시죠? 그게 제 브랜드입니다. 처음에는 블로그에 노출도 안되고 이웃도 없다보니 나를 찾는 이웃들도 없습니다. 글이 1000개가 넘게 쌓이고 내가 글을 쓰는 관심사를 좋아해주시는 팬같은 이웃님들이 생기면 "달토깽이"를 검색하고 들어오게 됩니다. 

 

이렇게 블로그 주제 정하기 /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정하셨다면 이제 신나게 블로그 글 쓰러 가볼까요?!

 

이번 시간에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정했으니 그 다음 시간에는 본인 블로그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하기 같이 읽으면 좋은글 <네이버 블로그 첫 글 어떻게 쓰면 좋을까>를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절 따라오세요. 팔로우 팔로미!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네이버 블로그 첫 글 어떻게 쓰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지난 시간에는 ①블로그 주제 정하기, ②블로그명 닉네임 정하기를 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자기 소개글을 써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물론 블로그 스킨 바꾸기나

romance-dal315.tistory.com


Copyright ⓒ 2021.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