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네이버블로그는 소통할때 글을 쓰고, 티스토리는 정보담는 글을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서도 이렇게 네이버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는 요조체를 쓴다면 티스토리에서는 다나까 형태로 많이 쓰려고 하는 편입니다. 왜냐면 감정보다는 정보를 찾으러 오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왔다리 갔다리 해보고 있는데 제가 멀티는 안되는터라 잘하고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이야기를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하게 됐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위젯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제가 네이버카페를 개설하면서 약간의 홍보가 필요해서 블로그 프로필 밑에 달아볼까합니다. 솔직히 위젯은 내가 만들수 없는 건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더라고요. 제가 만드는 걸 따라만 와주세요. 

 

 

 

 

 

 

"블로그 위젯은 아래 경로를 통해 등록하실 수 있어요."

 

내 메뉴에서 세부디자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레이아웃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레이아웃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위젯직접등록이 보입니다.

 

 

 

 

 

 

 

클릭하면 가로 170PX 세로600PX까지 지원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저 크기 내로 원하는 

이미지 배너를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배너 이미지 준비하기 

제가 이미지 파일 편집 같은 경우는 거의 미리캔버스 를 이용합니다. 저는 170px X 100px의 크기로 배너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위젯코드 만들기 

위젯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네이버 구에디터인'스마트에이터 2.0'으로 변경이 필요합니다.
[관리]-[기본 에디터 설정]-[스마트에이터 2.0]으로 변경후 설정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글쓰기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예전 에이터가 뜨니 예전 블로그 하던 생각이 나네요.준비한 위젯 배너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작네요. 

 

 

 

 

 

이미지를 불러오고 이미지를 드래그 한 상태에서 넣고자 하는 URL을 적용합니다.

 

 

 

 

 

 

 

그 후에 HTML모드로 클릭하면 이렇게 링크가 적용된 이미지 코드 위젯코드를 추출할수 잇어요. 그리고 이걸 복사해서 아까 처음에 봤던 직접만든 위젯에 코드를 넣어주시면 하면 끝이나요.

 

 

 

 

 

 

 

위젯 등록하기 

 

요렇게 위젯명 적어주고

아까 HTML 위젯코드 복사했던 걸

여기에 붙여넣기 해주면 끝입니다.

다음 눌러주고 원하는 위치에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설치된 모습이예요.

프로필 밑에 배너로 만들었어요.

작은 네모에 글자가 많이 들어가서

더 간편하게 데라모만 넣을 걸 싶기도한데

그냥 두기로 합니다. ㅋㅋㅋ(귀찮은건 안비밀~)

 

 

어떻게 보면 간단하고

어떻게 보면 복잡해보이지만

마음을 차분히 하면 금새합니다.

혹시 방법을 잊어버릴 미래의 나를

위해 오늘도 기록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Copyright ⓒ 2021.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같이 읽으면 좋은글 

 

네이버 블로그 위젯 설치 방법 | 달토깽이

네이버 블로그 위젯 설치 방법 글 ·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오랜만에 스타일씨 체...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