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월 100만원 버는 방법이라고 이렇게 자극적인 주제로 강의도 많이 합니다. 솔직히 들을 까 고민도 했습니다. 강의료가 적어도 30만원정도 해요. 그치만 일단 내가 할수있는 부분 다해보고 안되면 강의의 힘이라도 빌려보자는 생각입니다. 그치만 저도 네이버블로그를 왠만치 운영해본 사람으로써 돌아가는 시스템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인기 있는 주제를 찾아서 글을 쓰면 됩니다. 더 간단하게 말하자면 키워드를 잘 잡으면 됩니다. 그리고 글을 쓰고 광고를 잘 배치하면 됩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돈벌기를 시작해볼껀데, 물론 애드센스 달고 있지만 아직까지 티스토리에 노력을 안해본터라 이젠 본격으로 시간 노력을 한번 투자해볼 생각입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에 티스토리 돈벌기 주제를 정해놓고 세부적으로 이룰 목표 계획들을 적어보려고 해요. 

 

 

 

1. 포스팅 글을 많이 쓰자 

제가 아직 포스팅이 55개밖에 없더군요. 네이버블로그 글은 1000개도 넘어가는 것 같아요. 지금도 티스토리보다 네이버블로그에 집중했었던 것 같아요. 안그래도 어제만 해도 네이버 블로그냐? 티스토리냐 에 대한 많은 고민을 했어요. 

지금은 네이버가 인플러언서 천국이라 개척해나가기가 어려워요. 또 네이버는 폐쇄적이다보니 한계가 있어요. 또 경쟁이 심해요. 저도 한때 일일방문자 4000명 일때가 있었는데 애드포스트 수익이 40만원대가 나왔어요. 그치만 방문자 뚝 떨어져버린 지금.. ㅠㅠ 한자리 숫자입니다. 그만큼 네이버는 경쟁과 한계를 느낍니다.

물론 네이버만의 장점이라면 체험단, 소통 요런거 할때는 네이버를 해야해요. 그래서 제가 짜장 짬뽕처럼 어떤걸 하나 선택할수 있는 일은 아니예요. 약간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이런 것 처럼 고를수 없는 일이더라고요. 그렇지만 그건 정할수 있죠. 어디가 메인이 될 것이냐? 오늘 정답을 찾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조금 더 집중해서 글을 써볼 생각입니다. 

그에 비해 티스토리는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넣을수 있어서 광고 자체가 반응형이다보니 내가 원하는 광고가 뜨게끔 나와요. 그게 수익으로 연결되기 좋은 방법인듯합니다.

 

 

2. 티스토리를  구글에 검색이 잘되게 하자

티스토리 주소 URL은 문자로 변경하자!

 

티스토리 주소 변경 방법 : 문자 주소? 숫자 주소?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오늘 티스토리 URL 주소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개설 초반에 숫자주소로 하는게 좋다고 해서 지금 숫자주소로 되어있습니다. 요걸 오늘 문자 주

romance-dal315.tistory.com

구글 SEO에 검색이 잘되게 하려면 숫자주소보다는 문자주소를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얼른 바꿔보세요. 요건 정말 간단해요.

 

티스토리 네이버에 노출 시키는 방법 2가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 2가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 2가지 글·사진 _ 달토깽이 웹마스터 도구란? 웹 마스터 도...

blog.naver.com

 

 

티스토리 노출 되려면 네이버 웹마스터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달토깽이입니다 : ) 다들 아시다시피 티스토리는 1개의 계정으로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수 있어요. 네이버는 3개의 계정으로 각각의 계정당 1개의 블로그를

romance-dal315.tistory.com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기

2.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기

 

3. 내가 지향하는 건 이슈 뉴스 보단 지속적으로 찾게 되는 경험 지식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처음에는 정을 못붙이고 있었는데 하루이틀 적기 시작하다보니 어느새 익숙해버린 티스토리입니다. 제가 처음에 실업급여 주제로 티스토리에 글을 적었어요. 솔직히 실업급여 주제는 네이버에 글을 올렸더라고 해도 잘됐을 주제라고 생각해요. 특히 저는 실업급여중에서 임금체불 실업급여 였거든요. 그런건 당연히 실업급여 조건에 대해 찾아보게 마련이고 그냥 정보보다는 실제로 해봤던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싶잖아요.

그래서 티스토리에 안오던 사람이 오기 시작했어요. 그걸 보고는 히트되는 주제. 희소성있는 이야기를 쓰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많은 포스팅도 필요하겠지만 단하나의 글로도 조회가 많이 될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슈 뉴스 주제로 노출시키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매번 이슈 뉴스 올릴려고 피곤하고 잘못하면 저품질에 걸릴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생각해요. 물론 하는 게 나쁘다는 건 아니예요. 하지만 제 취향이 아닌거죠. 어찌됐든 수익블로그를 하더라도 제 생각에는 제 공간이란 말이예요. 제가 이야기를 적고 싶지 다른 사람들의 이슈되는 이야기를 적고 싶은 공간은 아이예요. 그래서 전 되도록이면 내 이야기, 경험 정보 전달 식으로 주제를 잡아서 글을 쓰고 싶고 계속 찾을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어요. 

 

4.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시키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alt태그 h1태그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나의 치명적인 티스토리 문제점 저번에 티스토리 블로그 빙 웹마스터를 해보면서 저에게 치명적인 글쓰기의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2021.11.03 - [디지털노마드/구

romance-dal315.tistory.com

 

5. 주제 생각날때 마다 블로그 아이디어 노트에 뭐든지 적기

6. 글 적는 걸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생각하는 노트처럼 편하게 적기 

제가 글을 적을 때 최선을 다해서 완벽해질 때까지 글을 적곤했어요. 시간대비 효율성이 엄청 낮은거죠. 처음엔 자기 만족감으로 했는데 어쩔때 그런 방법들이 엄청나게 사람을 지치게 만든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예전보다 편하게 글을 쓰는 연습을 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