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본캐 네이버블로그를 세부적으로 주제를 나눠서 분산해서 글을 쓰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도 자연스럽게 신경쓰며 글을 쓰고 있어요. 하지만 네이버에 비해 직관적이지 않아 불편한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였는데, 물론 지금도 이미지편집이나 등등 불편한게 많이 있습니다만, 다행스러운건 티스토리를 카카오가 손을 대기 시작했다는 거예요. 좋은 쪽으로 말이죠. 원래는 거의 방치 수준이었다시피 했는데, 발전하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런데 오늘 블로그 관리할려고 들어갔는데 많이 바껴있어서 놀랬어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아니 우리 티스토리가 달라졌어요!라고 말하고 싶네요.
기존에는 '플러그인이나 HTML 편집을 통해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올릴 수 있었어요. 하지만 광고 플랫폼에 가입해 매체 심사를 받고, 스크립트 코드를 발행해 와서 티스토리에 추가하는 것이 HTML에 익숙지 않아서 너무너무 어려웠어요. 요런 과정을 티스토리에서 '쉽게' 하고, 수익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티스토리에서 이번에 개편을 해줘서 너무 좋아요!
카카오애드핏 연동 권한
블로그 개설일 : 30일이상
공개발행글 : 20개 이상
애드핏 통과기준이 명확하지 않아서 서로 알음알음 글이 몇개정도이면 될꺼다 등등 이야기가 많았는데, 딱 이렇게 정해놨네요. 블로그개설일 : 30일이상이고, 공개 발행글 20개이상이라면 아마 애드핏 광고를 실어줄 모양입니다.
'수익'메뉴가 오픈됐어요!
'수익'메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편리하게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더라구요. 또 주요 수익 통계를 해당 사이트 방문 없이 블로그 관리 메뉴 안에서 확인이 가능해지네요. 전에는 애드핏 사이트를 방문해서 설정해야했던 부분이 훨씬 수월해졌네요. 그리고 우선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지원을 시작하며, 연동되는 광고를 차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해요!!!
오~ 너무 좋아요. 애드센스랑, 카카오애드핏 바로 수익 통계를 볼수 있어요. 지금 애드핏은 광고를 달고 있고, 애드센스는 글이 많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했더니 컨텐츠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느정도 글이 쌓여서 이번에 다시 신청해봤어요. 헤헷. 지금 티스토리를 관리를 안해서 네이버블로그는 일방 4000명인데 비해 티스토리는 최대100 적게는 40명이 들어오는 블로그인데, 아직 컨텐츠를 많이 안올려서 그럽니다. 이제 본캐 네이버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힘을 써야겠습니다!!!
달토깽이의 광고설정
예전에는 애드핏 사이트로 따로 가서 광고 위치 크기 설정해야했었는데, 이제는 티스토리에서 애드핏 연동을 마치고 심사 승인까지 완료됐다면, 이제 광고 설정을 하실 수 있어요.. 예전 플러그인의 방식과 달리 on/off 스위치 클릭만으로 광고를 바로 노출해 보세요. 진짜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졌어요. 이제 티스토리에 카카오색을 입혀가고 있네요.
저 같은 경우는 그 전에는 '플러그인이나 HTML 편집을 통해 광고를 삽입'을 해야되서 광고크기, 상단 하단 넣는게 어려워서 겨우 상단에 배치하는 걸 해놨는데, 네이버애드포스트설정하듯 카카오도 애드핏을 직관적으로 광고설정하도록 변경을 했네요. 너무 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