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장애인활동지원사

교육 궁금한점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비대면 교육신청 하기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전에 장애인활동지원사 자격증 엄마의 권유로 취득해볼까 고민했었던 적이 ...

blog.naver.com

요로코롬 글을 썼는데 댓글에 문의글이 달렸어요! 댓글로 써드릴까 하다가 질문이 4가지나 되서 한번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여 작성해봅니다.

 


1. 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봤을 땐 오프라인 교육인 것 같던데... 현재는 이론은 전부 비대면으로 하고 있는건가요? (지역이나 기관에 상관 없이 전부 비대면인지 아님 지역에 따라, 기관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하는 지역이 있는건지...??)

우선은 제가 알기로 코로나19때문에 비대면 교육을 하고 있고, 상황에 따라 4월부터 비대면교육도 대면교육으로 바뀔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직은 결정된바는 없고 당분간 비대면 교육으로 하고 있는 예정인듯합니다. 제가 기관의 종사자는 아니라 전반적인 정확한 상황대답은 어려우나 제가 검색한 바로는 그렇습니다.

 
 
 
2. 제가 조무사가 있어서 전문가 과정? 들을려는데 이론 신청도 인원 제한이 있는건가요? (뭐 예를 들면 4월 반엔 몇명만 받는다던가.... 뭐 그런거....)
넵. 이론 신청 인원제한 있습니다. 한반에 50명 제한이 있습니다. 

 

3. 만약에 이론 수업 끝내놓고 한참 뒤에라도 실습 할 수 있나요?
교육을 수료하면 기한없이 유효하고, 실습 10시간 (이틀정도) 하시면 됩니다. 

 



4. 자격증을 따면.... 어디로 취직 할 수 있나요?

활동지원기관(목록) > 정보마당 >장애인활동지원 (ableservice.or.kr)

하기 사이트에서 보시면 관련기관에서 소속되어 근무하실수있습니다. 요양보호사처럼 장애인활동지원사 장애인복지센터등에 소속되어서 지원할 집에 가셔서 활동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