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름이아니라 주민등록증이 쓸일 없어서 저번에까지는 보였는데 안보이는 바람에 재발급을 하기로 결심했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주민센터로 가기전 준비물이 뭐가 필요한지 확인해보려고 검색을 해봤더니 아니아니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 이게 왠열. 대박이죠!

이왕에 주민등록증 재발급하려는 차에 이왕이면 두 귀 나오는 사진으로 전에는 주민등록증 만들었는데, 이제는 법이 개정이 되면서 두 귀가 나오지 않아도 된다죠? 그리고 민증 사진 배경도 흰색이 아니어도 된다고 해요. 그라데이션만 아니면 된다고 해요. 아싸!

 

 

 

2020년 새로운 주민등록증 디자인 : 2020년 1월 1일부터 도입

자 ! 달토깽이와 함께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주민등록증 재발급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우선 행정안전부 들어와서 주민등록증 발급기준을 읽어봤지요. 인터넷으로 접수시에는 jpg사진과 수수료랑 신청서만 작성하면 끝나는 일정이네요. 발급받을수있는 건 14일정도 걸리네요 : )

 

 

2. 민원24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있으셔야해요!)

민원 24 홈페이지 

 

 

3.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검색해요.

그리고 밑에 스크롤 내리면 민원신청하기가 나오면 클릭해줍니당!

 

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작성하기

작성하는 건 너무 간단해요. 이름, 주민번호,주소, 연락처, 재발급 사유만 체크해주시면 되요.

 

5. 증명사진 첨부하기 

 

 

증명사진 첨부하기에서 3번정도 업로그가 안되서 진짜 4번째 업로드 된것 같아요. 이유는 일단 고화질이어서 1MB로 제한이 되어있는데 그 기준에 맞지 않아서였어요. 방법은 그림판에서 일반화질jpg로 저장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변경하고 다시 업로드 했는데, 이번에는 얼굴이 너무 작거나 커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흰색테두리를  잘라내고 첨부했어요. 그랬더니 완료됐어요. 아무래도 이사진은 주민등록증사진 규격으로 찍은게 아니라 일반증명사진 규격으로 찍어서 그런가봅니다. 디지털 사진으로 가지고 있으면 사진을 다시 인화하지 않아도 되서 참 편한 것 같아요! 물론 수수료는 들지만 말입니다.  

 

 

 

6. 수령방법 정하기 (전 방문으로 결정)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령방법은 방문수령이나 등기우편수령가능(우편비부담) 해요. 전 주민센터가 가까운 관계로 방문수령으로 정했어요. 수령방법과 수령기관을 선택해주시면 되요. 수령기관선택은 검색 누르시고 해당 00동 검색하시면 되더라구요. 

 

7.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하기 

반응형

 

8. 수수료 납부 

다 처리가 되면 수수료는 5200원 발생함을 알려줘요. 

결제방법은 카드,계좌이체,휴대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당! 저는 그냥 휴대폰결제 통해서 수수료 납부했어요. 

 

 

9.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완료! 

오머나, 어머나. 밖에 안나가고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주민등록증재발급 신청하니 너무 간편하고 편하네요. 14이내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될경우 민원처리됐다고 문자가온대요. 그때 민증 찾으러 가면 되요 !!! 

 

민원신청됐다고, 민원24에서 문자하나오고, 12시쯤에는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통보서비스 신청됐다고 문자왔어요, 아마 민원처리완료되면 주민등록증 찾으러 오라고 문자오겠죠! 일단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끝났네요 : )

 

그 다음 날 

<출처 :네이버 지식in>

저는 주민등록증이 어떻게 처리가 되는 지 궁금해서 다시 글어가봤는데, 위에 지식인처럼 신청완료라고 뜨는거예요. 이제 다완료가 되서 방문수령하러 오라는 건지 저도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주민센터에 전화할까하다 일단 검색해보자 싶어 검색했는데, 저만 궁금한건 아니였네요. 답변은 신청완료라는 것은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말이고 접수 완료된 날로부터 20일후에 주소지 동사무소에가서 재발급된 주민증을 찾아오면된다고 하네요. 


이상 달토깽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글 읽어보기 : 2020년 신상 주민등록증(재발급) 방문수령하기

 

주민등록증 방문수령) 2020년 새로운 디자인 주민등록증 새로 발급받았어요!/ #달토깽이

​주민등록증 방문수령) 2020년 새로운 디자인 주민등록증새로 발급받았어요!​​​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

blog.naver.com



Copyright ⓒ 2020.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모든 글과 이미지의 저작권은 달토깽이에게 있으며, 무단 사용시 법적 책임을 물게 될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