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 창출 조건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요즘은 영상시대 아닌가요? 저는 구닥다리라서 블로그로 글쓰는 걸 좋아합니다. 물론 저도 요즘대세를 따라가고자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지만 블로그 글쓰기는 매일 1일 1글을 쓰는 반면에 유튜브영상 올리기는 거의 가뭄에 콩나듯 하다보니 당연히 구독자도 시청시간도 늘어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러다가 가끔 저에게 의문점을 던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왜 유튜브를 안하세요?"

" 영상편집과 소재 정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해서요..."

라는 대답을 하고 합니다.

 

" 지금 블로그에 작성하시는 내용대로만 유튜브로 하셔도 충분해보여요."

라고 이야기를 하십니다. 물론 좋은 조언들이라고 생각되고, 반영도 해볼까 생각도 했습니다. 사람이라는 것이 본인에게 익숙한 도구로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로 글쓰는 것이 익숙하고 저에게는 쉽다보니 글쓰기로만 하게 되고, 영상편집은 글쓰기보다 2배 3배 갑절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더라고요. 컨셉잡고 영상 찍고 음성넣고, 자막넣고 하는 시간들이 다 모이면 그 시간에 글 하나를 더 쓰자 이런식이 되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블로그 글쓰기하면서 초보자들한테 애기하는 게 있습니다.

"못하더라도 3줄이라도 매일매일 글을 써라. 완벽할려고 하지마라!" 라고 말을 많이 하곤하는데 정작 유튜브할때는 제가 했었던 말을 적용을 못하고 있네요. 아마 초보시절에 모두 겪는 어려움인듯 합니다. 실은 얼굴노출 부담이 생겨서 유튜브를 찍고 싶지 않아졌습니다. 물론 유튜브에 내용만 좋다면 얼굴노출하지 않고도 충분한 영상이 될수 있다고도 생각하지만 말이죠. 또 하나는 완벽해야한다는 부담감에 지레 겁먹고 스트레스를 받더라고요. ㅎㅎㅎㅎ 게으른 완벽주의자라고 할까요. 블로그는 매일매일 1일 1글 또는 1일 3글 쓰기도 하면서 유튜브 영상 만들기는 무서워하고 있죠. 요즘 영상 음성 보여주기 시대인데 말입니다. 그래서 저도 22년에는 1달에 한번 또는 2달에 한번 꼴로 영상제작을 하고자 합니다. 

 

기본들은 제 블로그에 내용이 있으니 그것을 엮어서 하나의 주제로 만들고, 그걸 바탕으로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에 원고를 쓰고 그 내용으로 영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물론 얼굴노출 부담이 있으니 얼굴 노출 안하고도 영상은 제작이 가능하니 일단 한번 시도를 해보기로 생각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목표를 세워야 실천할수 있을 것 같아서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수익창출요건 : 구독자 1000명 /동영상 시청시간 : 4000시간 


 

구독자 1000명과 동영상 시청시간 4000시간이 필요하네요. 일단은 제 생각은 영상을 만들다보면 구독자와 시청시간은 채워지리라 생각합니다. 제 걱정은 영상내용의 정보성과 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인플러언서는 아니다보니 저는 출연하지 않고, 도움되는 정보전달하는데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연습삼아 하다보면 나중에 제 색깔을 만들어나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단은 제 계획은 제 일상의 영상을 짧게 짧게 영상으로 남겨놓고 나중에 한번에 연결시키고, 영상과는 무관하지만 제가 전달하고 싶은 정보를 전달해보는 쪽으로 한번 영상을 기획해보겠습니다. 카카오뷰처럼 저도 제글중에서 큐레이션을 해서 하나의 묶음을 만들어서 소개해볼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볼께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유튜브 화질 높게 올리는 방법 : 바로 공개는 NO!

유튜브 영상 화질 높게 올리는 법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저는 종종 유튜브 영...

blog.naver.com

 

유튜브 구독자 100명 채널의 맞춤 URL 설정하기

유튜브 구독자 100명 채널맞춤 URL 설정하기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저번에 달토깽이 쓰리 100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유튜브 구독자 100명/티스토리 작성글 100개) 글

romance-dal315.tistory.com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일정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일정 글 사진 ❙ 달토깽이 안녕하세요. 달토깽이 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하면서 첫 정산은 정신없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지급 받았습니다. 이제 두번

romance-dal315.tistory.com

 

유튜브 썸네일 수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 달토깽이입니다.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유튜브 썸네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너무 쉬운걸 알려주는 거 아니냐는 이야기를 하실수 있어요. 그런분들은 뒤

romance-dal315.tistory.com


Copyright ⓒ 2022 달토깽이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