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디지털노마드 달토깽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토깽이입니다.

달토깽이는 이번에 3번째 유튜브 영상을 올립니다. 많이 느끼는게 다른 유튜브 영상보면서 저런건 나도 하겠다 싶어 뛰어들면 나도 할수 없는 거였더라구요. 공부를 하고 유튜브 영상을 올려야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기획이랑 뭐 어쩌러 저쩌고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


 

 

 

 

 

 

 

1. 일단 시작하라!

솔직히 뭐든지 도구빨이라고 하잖아요. 준비물 다 사놓고 시작해야지 하는 어리석음은 하지 않길 바래요. 휼륭한 요리사는 도구탓을 하지 않듯이 처음부터 다 갖추고 시작하면 좋겠지만 일단 시작하는게 중요해요. 왜냐 한번에 정상에 올라가는 방법은 없으니까요. 연습에 연습을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다보면 잘하게 되는게 이치이거든요. 

저 같은 경우도 일단 도구 다 마련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했어요. 조명없이 마이크없이 다만 짐볼 셀카봉하나 구입했었어요. 첫번째는 그렇게 찍었어요. 찍고나니 제가 부족한게 많이 느껴져서 마이크 비싼거 말고! 알아보니까 지향성 마이크를 사용해야한다는 걸 알았어요.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른 마이크를 사용하기는 하는데, 지향성마이크는 앞쪽소리를 집중해서 캐치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사지 않은 조명은 일단 스탠드조명을 사용하거나 햇살을 이용하고 있어요. 나중에 차차 필요시에 보충하기로 마음먹었지요.

 

 

 

 

 

 

 

 

2. 구독자 늘지 않는다고 징징대지 말아라!

일단 처음부터 구독자를 생각하면 안되요. 이미 구독자를 보유하고있는 사람을 많이 봐왔기 때문에 남들은 저렇게 구독자가 많은데 언제 나는 구독자가 늘어나지? 왜 영상을 봐주지 않지? 이렇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영상이 차곡차곡 쌓이면 나중에 필요시에 따라서 조회수가 늘고, 영상이 괜찮다 싶으면 구독자 수는 당연히 늘어나게 될 일이니 걱정 안했으면 좋겠어요. 물론 제가 유튜버는 초보지만, 블로그 한지는 쫌 됐어요. 처음엔 100명도 안된는 이웃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느새 2000명이 넘고 하루에 일일방문자가 1000명이 넘어요. 방문자수는 그냥 오는게 아니예요. 그동안 컨텐츠가 쌓이고 쌓이다보니 방문자 수가 늘어나게 된 거거든요. 그러니까 너무 조급해 할 필요성은 없는 것 같아요. 물론 유튜브 수익나는 조건이 너무 어렵긴하지요. 그렇다면 네이버TV수익도 노려볼만 합니다. 물론 그것도 쉽지만은 않지만요!

 

 

 

 

 

3. 다른 유튜버의 영상보면서 공부해라!

저는 처음에 영상이 10초이상 같은 장면이 나오면 안되는줄 몰랐어요. 물론 법칙은 아니지만 지루해질수 있다는 거죠. 그 애기를 듣고는 굳이 연결해서 동영상을 찍을 필요는 없고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영상을 찍어서 이어서 스토리를 풀어나가면 되는 구나를 알게됐어요. 뜻밖에 소득이었어요. 말해주지 않았더라면 아마 그걸 터득하는게 오랜 시간 걸렸겠죠. 물론 유튜버들이 이야기해주는 걸로도 공부가 되지만 영상자체보는 것만으로도 공부가 되요. 편집을 이 상황에서는 이렇게 하는 구나가 처음에는 몰랐는데 세번째 편집에 들어서다보니까 보이더라구요! 그게 저한테 많은 도움을 줬어요. 이렇게 영상 편집할 때마다 그때마다 느낀점을 정리해두려고 해요. 나중에 모아서 저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을 줄수 있을테니까요! 물론 아직도 갈길이 멀다는 게 흠이지만요...^^

 


https://youtu.be/E3bcUFdPgD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