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돈벌기 책을 읽게 되면서 스톡사진이라는게 있다는 것을 알았고, 원래는 그런 개념이 우리나라에 별로 없었는데 요즘은 영상 인터텟 컨텐츠를 발행을 많이 하고 저작권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국내스톡사진사이트도 생겨나고 활발하게 사진판매, 동영상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톡사진 사이트가 여러군데 많이 있지만 제가 수익을 내고 있고, 사진을 업로드 하고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 5곳 소개 해드려 볼께요!
처음에는 셔터스톡사이트가 낯설어서 힘들었는데 나중에는 사용자가 많아져서 그런지 편리하게 변신해서 지금은 업로드하기 편합니다. 어플도 있어서 핸드폰 사진업로드하기가 매우편해요. 다만 사진의 태그라던지 사진설명은 영어로 적어야하는 점이 다소 어렵게 느껴지지만 괜찮아요. 우리에겐 네이버번역기가 있으니까요!
아직 업로드 된 사진이 많지 않아 판매는 많이 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꾸준히 업로드 해서 수익을 도모해볼 예정입니다. 사진보다 동영상 수익이 높다고 하여 동영상도 업로드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 스톡사이트 중에 처음 생겨난 사이트예요. 국내사진의 소비가 국내가 많을꺼란 생각이 드는 건 여러분도 마찬가지시죠? 게다가 설명이나 태그를 한글로 적어도 되니 편해요. 원래는 한장당 단가가 500원이었는데 뭐가 변동되었는지 세금관련인것 같아요. 장당 350원에 판매됩니다. 21.11.05 현재 115장 정도 판매햇어요. 타 스톡사진이미지처럼 어플도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SNS 처럼 사진을 올리지만 판매도 가능한 스톡사진 사이트 입니다. 상대적으로 다른 사이트에 비해 올리는게 엄격하지 않아서 좋아요. 마켓이라고 표시되면 판매가 되는 거고, 파트너라고 표시되면 게티이미지에도 같이 판매가 되는 경우입니다. 은근히 사진이 판매가 여러장 됐는데 거의 게티이미지통해 판매가 됐습니다.
게티이미지는 셔터스톡처럼 유명해서 모두들 잘 알꺼라 생각된다. 나는 홈페이지보다는 어플로 사진을 올리고 승인도 내는 편이다. 셔터스톡은 조금은 번역단계를 거쳐야 되서 어려웠는데 아이스톡 게티이미지는 어플 자체에서 번역하는 기능이 있어 조금은 편하고, 태그 다는 것도 알아서 보여주는 단어만 클릭클릭해도 업로드가 가능하다. 아직 활발하게 활동하지 않고 있는데 노력해서 사진을 많이 올려보도록 하겠다.
123RF 국내스톡사진 사이트입니다. 아직 활동을 안하고 가입만 한 상태인데 열심히 해볼생각이예요! 대부분 1000장이상 넘어가면 수익이 탄력을 붙는다고 해요. 꾸준히 사진을 올려서 1000장 정도 올려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도 1000개정도는 글이 되야 수익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네이버 글이 1000개를 넘어가니까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새 새로 생긴 국내스톡사이트입니다. 단가가 750원 활용에따라 3000원까지 판매됩니다. 인스타그램 사진까지 연동할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고, 올리는데에는 크게 제약이 많이 따르지 않는 편입니다.
스톡사진판매는 꾸준히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생활속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 블로그 글쓰기 위해서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이라 찍힌 사진이 많습니다. 만약 그 사진중에 판매사진을 골라내서 또 업로드하는게 은근히 일입니다. 태그 달아주고 설명을 영어로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에 꾸준히 하질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사진은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죠. 하나도 안팔릴 것 같지만 내 사진을 누군가는 구매를 원합니다. 물론 높은 가격은 아니지만 한번의 작업으로 계속 수익이 난다고 하는 건 매력적인 일임에는 분명합니다. 꾸준히 해보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