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예전에 알아보고 했는데 돌아가는 거는 대충알겠는데 물건을 위탁해줄 업체를 찾는게 관건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어떻게 하는지 조차 몰라서 그냥 내 일은 아니겠다라고 생각하고 스쳐지나갔던게 생각납니다.
그러던 중 또 위탁판매에 대해 마음을 품었습니다. 일단 공부부터해봐야겠죠. 일단은 하루아침에 되지 않겠지만 일단 시도도 안하고 포기하는 건 제 성격에 안맞는 것 같아 일단 알아보기로 했어요!
일단 위탁판매하면 바로 알게되는 사이트 통해 일단 시작해보고 나중에 차차 알아보기로 했어요. 기록하면서 공부하면서 공유하면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탁판매
상품이나 그 소유권을 보유하면서, 그 판매업만을 제삼자에게 의뢰하는 판매방식을 말한다. 이 방식에서 수탁자는 구입한 상품중 팔린 상품만의 대금을 납입자에게 지불한다. 그 때문에 팔다 남은 것 등의 위험부담을 피할 수 있으며, 또한 구입자금의 절약이 가능하게 되는 등의 장점이 있다.
그런데 도매매 이용하려면 수수료랑 요런 다양한 면에서 사업자를 내야할것 같아요. 회원가입을 하면 정회원과 일반회원으로 나뉘는데 정회원은 사업자인증신청을 해야해요. 아직 사업자가 없어요. 저는. 사업자 만드는 것도 따로 공부해야겠어요. 1,2등급 판매자는 칼배송이라고 해요.